정보(생활·컴퓨터등)

빠르고 간편한 전기포트, 알고 구매하자!

랏팅 2017. 10. 17. 02:14

빠르고 간편함을 넘어 다기능으로 진화하고 있는 전기포트! 대표적인 전기포트로는 커피, 차 등을 위한 무선포트가 있지만 보다 세분화하면 분유포트, 티메이커가 있고, 무선포트뿐만 아니라 라면포트(멀티포트), 보온포트, 전기물통도 존재한다. 종류가 많다보니 구매시 용도와 특징을 잘살펴보아야 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전기포트의 모든 것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Q. 전기포트의 종류는?


 

종류

무선포트

라면포트

보온포트 

전기물통 

용도

커피, 차, 분유

라면, 국, 찌개, 찜

뜨거운 물(소량)

뜨거운 물(대량)

 


* 무선포트의 또 다른 종류 - 분유포트, 티메이커



종류 

분유포트

티메이커

특징

분유온도 40℃ 맞춤

티바스켓

보온기능

맞춤온도조절

 



Q. 전기포트 구매시 고려사항은?


용량, 소비전력


가정에서의 일반적인 사용이라면 보통 1.5리터 정도면 충분하지만, 라면 등을 넣어서 끓이는 라면포트의 경우 1.5리터가 모자를 수도 있다. 물을 끓이고 보온을 하는 보온물통이나 전기물통은 업소나 야외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사용인원을 파악하여 충분한 용량을 고르는 것이 좋다.


용량이 클수록 소비전력이 커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용량의 전기포트를 선택하는 것이 전기요금을 아끼는 방법이다.

재질


물을 끓이는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의 편리성과 안전을 위해 재질도 중요하다. 각 재질별 특징은 다음과 같다.


뚜껑 형태


일체형 뚜껑인지 분리가 가능한 뚜껑인지 중요하다. 보통 원터치 뚜껑열림인 경우 일체형인 경우가 많은데 편리하고 안전하지만 세척은 불편하다.


분리형인 경우 뚜껑을 완전히 뗄 수 있기 때문에 물의 투입과 세척이 편하나 사용시 안전성은 다소 떨어진다.

수위표시창


수위표시창이 있는 경우 물의 용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며, 제품에 따라 끓는 과정도 볼 수 있다.


온도조절, 보온기능


선택할 수 있는 온도조절의 범위가 넓고 세밀할 수록 맞춤형 온수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보온기능이 있는 경우 최적의 온도로 보온까지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각 용도에 따른 최적온도는 다음과 같다.



 

티바스켓


다양한 차재료를 티바스켓에 넣고 우릴 수 있기 때문에 티백보다 더 깊고 풍부한 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모델에 따라 기능 상이




주방가전CM 김영선 yskim@danawa.com



원문보기: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63&listSeq=3471470&page=1#csidx97ec8c23d515173b5a915d56187c4c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