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컴퓨터등)

길이 순으로 뽑아 본 셀카봉 BEST 5

랏팅 2019. 5. 5. 10:50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산으로 강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가족, 친구들과 함께 봄나들이를 떠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 특히 나무가 푸르고 꽃이 만개하는 봄은 ‘인생 사진’이 탄생하기에 딱 적합한 시기다. 


스마트폰은 봄나들이 사진을 빠르고 간편하게 찍기 위한 최적의 장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다양한 화각과 특별한 연출까지 가능한 셀카봉이 있다면 금상첨화.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을 남길 때 꼭 필요한 나들이 아이템, 셀카봉에 대해 살펴보자.



셀카봉, 어떤 점이 중요할까?



셀카봉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편하게 셀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틱이다. 보통 3~5단으로 접어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휴대용 제품이다 보니 무게도 굉장히 중요하다. 스마트폰 이어폰 단자를 통해 연결하는 유선 방식과 블루투스를 통해 사용하는 무선 방식이 있다. 헤드 각도는 얼마나 조절되는지, 셀카봉이 삼각대로 변형이 가능한지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그러나 셀카봉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셀카봉의 ‘길이’가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스틱이 길게 늘어나야 여러 사람이 함께 촬영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 피사체로부터 충분히 멀어져야 풍경까지 안정적으로 한 화면에 담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최소 길이 1m 이상, 최대 길이는 무려 2m가 넘는 길고 긴 셀카봉들을 모아 소개한다.



길이순으로 뽑아본 셀카봉 BEST 5


▶ 코시 ST1322AU 유선셀카봉 (105cm)


코시의 ST1322AU 유선셀카봉은 7단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최소 약 20cm에서 최대 약 105cm까지 늘어난다. 다섯 살 여아 평균 키가 약 105~108cm가량이니, 완전히 펼치면 다섯 살짜리 여자아이 키 정도. 유선으로 작동해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 없고, 이어폰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한 뒤 셀카봉에 있는 버튼을 눌러 촬영하면 된다. 무게도 약 140g 정도로 가볍다.



▶ 라이트컴 COMS 모노포드 유선셀카봉 (113cm)


라이트컴 COMS 모노포드 유선셀카봉 역시 유선 리모컨 일체형으로, 스마트폰과 유선 연결한 뒤 셀카봉에 있는 버튼을 눌러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다. 6단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길이는 무려 약 113cm. 가장 짧게 줄이면 약 32.5cm가량으로 휴대하기 좋고 무게도 약 141g에 불과하다. 블루, 블랙, 레드 세 가지 컬러로 출시해 선택의 폭이 넓다.



▶ 호루스벤누 YT-188N 셀카봉 (125cm)


DSLR 삼각대로 잘 알려진 호루스벤누의 YT-188N 셀카봉은 셀프 모노포드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카메라도 고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만큼 튼튼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며,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거치대를 연결해 스마트폰 셀프 촬영이 가능하다. 4단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길이는 약 100cm를 훌쩍 넘는 125cm. 이 셀카봉은 약 42.5cm까지 줄여서 휴대할 수 있고 무게는 약 235g이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별도의 리모컨을 제공하지 않아 손쉽게 촬영할 수 없다는 점이다.



▶ 세진팩토리 INTO VCT-188 블루투스 셀카봉삼각대 (130cm)


세진팩토리의 INTO VCT-188 블루투스 셀카봉삼각대는 초등학생 2~3학년 평균 키에 버금가는 약 130cm 길이를 가진 제품이다. 삼각대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며, 1/4 유니버셜 마운트를 적용해 다양한 카메라와도 연결할 수 있다. 다만 삼각대 기능까지 제공하다 보니, 무게는 약 350g으로 약간 무거운 편. 3단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최소 길이는 약 40cm다.



▶ ELVA EV-ROD 셀카봉삼각대 (260cm)


ELVA EV-ROD 셀카봉삼각대는 최대 길이가 앞서 소개한 제품들의 두 배 수준인 약 260cm 길이를 가진 ‘장대 셀카봉’이다. 4단 길이 조절이 가능한데, 3단만 올려도 성인 남성 키를 훌쩍 뛰어넘는 2m 길이를 자랑한다. 미니 삼각대가 포함돼 있어 삼각대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은 물론 액션캠, 고프로, 카메라도 연결 가능하다. 단, 최소 길이가 웬만한 셀카봉의 최대 길이인 약 78cm에 육박해 가볍게 휴대하기에는 살짝 무리가 있다. 그러나 독보적인 길이와 휘어짐 없이 견고한 내구성 덕분에 여행이나 스포츠 활동을 담을 때 유용하다. 블루투스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기획, 편집/ 김영성 popeye@danawa.com

글, 사진/ 박다정 news@danawa.com



원문보기:
http://dpg.danawa.com/news/view?boardSeq=63&listSeq=3895341&page=1#csidx616cd02fc8bc16da7658d2b046ab2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