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컴퓨터등)

[고민타파] 아이폰7,V20,갤럭시 노트7 전격 비교!

랏팅 2016. 9. 17. 03:03

2016년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

고성능 스마트폰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을 위한 가이드를 준비했다. 배터리가 빵빵 터지지만, 노트필기와 홍채인식이 가능한 갤럭시 노트7, 잘 만든 스마트폰 마케팅 포인트를 항상 놓쳐서 망하는 LG전자의 신상 V20, 혁신은 없어지고 따라 하기 바빠진 아이폰 7 플러스. 핫한 스마트폰 3종을 비교해보겠다.

  

아이폰 7 플러스 vs LG V20 vs 갤럭시 노트7 (최신순 정렬)

  

아이폰을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

현재 아이폰을 사용 중이라면 안드로이드로 전환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성능은 물론이고 방수 기능이 추가된 아이폰 7이나 아이폰 7 플러스를 추천한다. iOS 로그인만 다시 해도 모든 앱이 자동으로 깔리며 전화번호부와 사진도 쉽게 옮길 수 있으므로 새로운 아이폰을 권한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며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유선 이어폰이나 유선 헤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익숙하지 않은 안드로이드이지만 뱅앤올룹슨 튜닝이 들어간 LG전자의 V20을 추천한다.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에는 3.5mm 이어폰 잭이 없으므로 음악을 듣기가 다소 불편해진 것은 큰 단점이다.

 

 

외부 활동이 많고 음악듣는 것을 즐긴다면 - LG V20

LG전자의 V20은 유일하게 배터리가 탈착되는 제품이다. 배터리 탈착 제품은 크기가 작은 여분 배터리를 여러 개 들고 다니면서 바꿀 수 있어 전화 사용량이 많은 사람에게는 상당히 편한 부분이다.
또한, LG전자는 V10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DAC 칩셋인 ESS Sabre 9218 HIFI를 사용하고 뱅앤올룹슨과 협업을 통해 음질 튜닝을 하여 끝내주는 음질을 들려준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어폰도 뱅앤올룹슨 로고를 넣을 만큼 많은 부분에서 협업이 이루어졌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을 제대로 표현할 줄 모르는 그리고 어떠한 판촉 이벤트를 해야 할지 모르는 LG전자인 것은 상당히 아쉽다.

 

 

'뻥'하고 터지지만 안드로이드 중 최고폰 - 갤럭시 노트7

배터리 불량 문제가 발생하며 제품의 신뢰도가 엄청나게 떨어졌다. 하지만 성능, 사용시간, 보안, 펜 필기, 방수, 외장메모리 사용 등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가 할 수 없는 많은 편의성을 넣은 스마트폰이다.
다행인 것은 9월 1일부터 중국에서 판매 중인 ATL사의 배터리를 사용한 갤럭시 노트7의 폭발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가 밝혔듯이 삼성SDI사의 배터리만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9월 19일부터는 전량 ATL사의 배터리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7이 판매된다. 과연 많은 사람이 다시 갤럭시 노트7을 찾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터질지 안 터질지 모르지만, 최강의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갤럭시 노트7을 추천하는 바이다.

 

IT의 맥을 짚어주는 남자.
다나와CM 여민기
pad@danawa.com



Read more: http://news.danawa.com/view?boardSeq=63&listSeq=3243864&page=1#csidx24f6a5e7944153c8ebe7eec7f2efb15
Copyright © Lin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