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공모전

제41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랏팅 2020. 3. 23. 03:39

[응모자격]
- 접수 마감일(2020년 4월 28일) 기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군 복무자 지원 가능, 졸업유예자 지원 가능



[주요 일정]
출품작 접수 : 2020년 4월 21일(화) 10:00 ~ 4월 28일(화) 17:00

4월 21일(화) 홈페이지 내, 별도로 [응모 접수] 창이 오픈됩니다. 온라인으로만 출품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리스트 발표 : 6월 초
수상작 발표 : 6월 말
시상식 : 7월 초



[응모 부문]
- 영상 광고
* TV 및 극장, 바이럴 영상 광고를 위한 스토리보드 혹은 영상 제작물
* 스토리보드 JPG 또는 영상파일 MP4


- 인쇄 광고
* 신문, 잡지, 포스터 등 모든 인쇄 매체를 활용한 광고
* 인쇄 광고물 JPG 또는 프레젠테이션 보드 JPG


- 옥외 광고
* 빌보드, 래핑, 스크린도어, 거리 조형물 등 모든 옥외 환경을 활용한 광고.
* 단, 영상/인쇄 광고의 단순 게재 형태는 제외
* 프레젠테이션 보드 JPG


- 온라인 광고
* 웹과 모바일을 비롯한 모든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광고
* 프레젠테이션 보드 JPG


- 광고 기획서
*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 기획
* 광고 기획서 PDF, 최대 30 매 이내


- 이노베이션
* 기존 광고 매체 외에 새로운 기술, 방법, 또는 사물을 통한 광고 또는 솔루션
* 프레젠테이션 보드 JPG



[시상내역]
- 대상(1) : 상패, 상금 500만원
- 금상(5) : 상패, 상금 각 150만원
- 은상(10) : 상패, 상금 각 100만원
- 동상(15) : 상패
- 희망브리지상(1) : 상패, 상금 100만원 / 해당 과제 응모자에 한함
- 올해의 동아리상(1) : 상패 / 수상 점수 1위 동아리 선정



수상자 특전
전형 우대 ㅣ 대상/금상 수상자는 제일기획 신입공채 및 인턴 선발 시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전형 우대
해외 광고제 교육 프로그램 참가 ㅣ 대상/금상 수상자 중 영어 면접으로 2명 선발, Spikes Asia 광고제
교육프로그램 참가 (싱가포르, 9월)
티웨이항공을 과제로 한 수상작 중 1개 작품을 선정, 팀원 모두에게 해외 항공권 제공
*티웨이항공 대만, 베트남 노선 중 택 1
올해의 동아리상 점수 산출 방법
수상 개수에 따라 등위별 점수를 합산해 최고점을 획득한 동아리에게 수여
*등위별 점수 ㅣ 대상 10점, 금상 7점, 은상 5점, 동상 3점
상패 및 수상 동아리만을 위한 특강과 뒷풀이 제공





[참여 인원 및 출품 수]
개인 또는 팀(4명까지)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팀으로 응모하는 경우, 온라인 출품자 1명이 팀원 성명을 모두 기재하며, 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개인이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되어 출품할 수 있으며 과제, 부문 등에 관계 없이 여러 작품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접수방법]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 창을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
.
* 출품 페이지는 출품 기간인, 4월 21일(화) 오전 10시부터 4월 28일(화) 오후 5시까지만 오픈. 그 외 기간에는 출품 불가.
별도의 출력물 제출 또는 프레젠테이션 심사 없음

마감 일정에 임박하면 접속 부하로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미리 출품하시기 바랍니다.
시리즈일 경우, 같은 접수 번호 창에서 `시리즈`를 선택하여 해당 시리즈에 속하는 파일들을 모두 업로드합니다.
출품을 모두 마치면, `완료` 버튼을 눌러, 접수 완료 메시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품 증빙이 필요한 경우 `접수 확인` 메뉴에서 `응모 접수증`을 출력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심사 진행]
- 심사는 1차·2차 예심과 본심의 3단계로 진행됩니다.
- 예심은 제일기획 실무자급의 1차 심사와 팀장급의 2차 심사로 구성되며,
- 본심은 광고 학계 및 제일기획 임원급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합니다. (심사위원단은 2020년 5월 초 확정)
- 예심을 통과한 파이널리스트는 일정에 맞추어 사이트에 공지하며,
- 파이널리스트 공고 기간 동안 표절 또는 유사 광고 제보를 받아 심사위원단의 심의를 거친 후 본심 심사를 진행합니다.
- 표절 또는 유사 광고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됨은 물론, 수상작 발표 이후라 하더라도, 수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본심인 최종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확정하고 사이트에 공지하며 수상 팀에게는 개별 통보합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의]
ideafestival@cheil.com


※ 별첨 자료는 본 공모전 본문 첨부 파일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