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컴퓨터등)

데워서 바로 섭취하는 간편도시락, 맛있게 먹고 건강도 챙기자

랏팅 2019. 7. 19. 07:54

누구나 도시락을 먹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거의 매일 먹는 사람도 흔하게 찾을 수 있을 만큼 현대인들에게 도시락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이 같은 현상은 1인 가구,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발생하고 있는 현상 중 하나로 풀이된다. 요리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편의점이나 도시락 전문점에서 구매가 가능해 한끼를 편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즘은 인터넷 오픈 마켓에서도 도시락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 도시락을 판다고? 차이점이 뭐야?



▲ 가장 좋은 것은 집밥을 먹는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도시락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다. 물론 냉장고를 이용하면 조금 더 늘릴 수 있지만 보통은 구입 후 바로 먹는다. 주변에 도시락 전문점이 없다면 편의점 도시락을 많이 이용하게 된다. 편의점 도시락은 전문점에서 바로 만든 것 보다는 보관 가능한 기간이 더 긴 편이지만, 그래도 갓 들여온 제품 기준으로 1~2일 정도에 불과하다. 



▲ 편의점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도시락


반면,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는 도시락 제품들은 상대적으로 유통기한이 긴 축에 속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조리한 음식을 바로 진공처리하고 급속냉동 했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몇 개월은 충분히 버틴다. 그래서 한번에 많이 사놓고 먹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도시락 전문점이나 편의점도 가기 귀찮다면 인터넷을 통해 한번에 구매해 놓고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는 도시락들도 의외로 맛과 건강을 신경 쓴 제품들이 많다. 도시락 전문점과 편의점 제품들에 비해 칼로리가 적은 편이기 때문에, 고칼로리 도시락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오히려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쪽이 더 좋을 수도 있다. 



▲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도시락 제품은 닭가슴살이 많이 사용된다


도시락 제품들의 조리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법에 따라 데워주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일부 끓는 물로 데워먹는 제품도 있으므로 구매 시 제품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요즘 인터넷에서 잘나가는 간편도시락들


인터넷으로 간편식 도시락을 구매할 때는 너무 한 제품으로 많이 구입하게 되면 물리기 쉬우니 자신의 입 맛에 맞는 제조사 제품을 몇 개 찾아 섞어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첫 구매 때는 수량을 적게 여러 브랜드에서 구매하는 것도 괜찮다. 입맛에 맞는다고 생각되면 그 때 대량 구매해도 늦지 않기 때문이다. 이 제품들은 두고두고 먹는 제품인 만큼 첫 선택이 중요함을 잊지 말자.



▲ 맛있는 혼밥 도시락 6종 12팩


‘맛있는 혼밥 도시락 6종 12팩’은 영양밥과 볶음밥이 각각 3종류씩, 반반 섞여 있는 구성이다. 밥만 덜렁 들어간 것이 아니라 반찬도 들어가 있다. 닭가슴살 소시지, 스테이크, 떡갈비, 참치오믈렛, 낚지볶음 등이 메인 반찬으로 들어가 있으며, 영양밥 3종의 경우 볶음김치도 제공된다. 볶음밥 3종에 볶음김치가 없는 것은 다소 아쉽다. 


개별 제품의 칼로리는 400kcal가 넘지 않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하다. 반찬이 다소 단촐한 감이 있지만, 간편한 한끼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크게 나쁘지 않은 구성일 것 같다. 현재 판매가는 12팩 기준으로 3만 원 초반대며 1팩당 가격은 2천 원대다.



▲ 씨케이케이 더바른 도시락 6종 12팩


'씨케이케이 더바른 도시락 6종 12팩'은 간편 도시락 제품에 흔한 볶음밥이 없고, 영양밥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6종 12팩의 구성을 살펴보면 ①탄두리닭가슴살 현미밥+두툼야채고기완자(2팩) ②탄두리닭가슴살 현미밥+해물닭가슴살완자(2팩) ③슈퍼 곡물 귀리밥+버섯불고기(2팩) ④퀴노아 영양밥+매콤제육볶음(2팩) ⑤퀴노아 영양밥+닭가슴살스테이크(2팩) ⑥취나물밥+골드에그롤(2팩) 의 구성이다. 


소비자가 질리지 않도록 구성이 다양한 점이 장점이며, 일부 제품을 1팩으로 줄인 10팩짜리 구성도 판매 중이다. 모두 400kcal가 넘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 부담이 덜한 것도 좋다. 가격은 12팩 구성 기준 3만 원대 후반이다.



▲ 쓰리케어 포켓도시락 점심대용식 세트 7종 7팩


‘쓰리케어 포켓도시락 점심대용식 세트 7종 7팩’은 저칼로리 영양식 시장을 노리는 제품이다. 제공되는 7팩의 제품은 모두 잡곡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칼로리가 다른 제품보다 100kcal 적은 편으로, 7종 제품 모두 250kcal 를 넘지 않는다. 저열량이면서도 건강한 영양식이라는 것이 이 제품의 포인트다. 물론 그만큼 양은 적기 때문에(200g대) 든든한 한끼를 먹고 싶은 사람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 다이어트와 몸매관리에 관심이 많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듯하다.



▲ 풀무원건강생활 잇슬림 300 덮밥 2주


‘풀무원건강생활 잇슬림 300 덮밥 2주’의 구성은 이름 그대로 평균 열량 300kcal 미만의 덮밥류를 2주 동안 집으로 배달해주는 상품이다.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5일 x 2주 동안 매일매일 다른 종류의 덮밥(총 10종)을 배달해준다. 


다양한 반찬거리는 없지만, 덮밥 형태로 여러가지 재료의 영양소를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메뉴도 다양하다. 시푸드빠에야, 두부조림, 오색채소필라프, 매운닭조림, 병아리콩토마토덮밥, 마파가지두부, 두부카츠, 치킨케밥, 톳소고기, 그리고 시즌메뉴 1종이 제공된다. 종류가 10종이나 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질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일일배송이 원칙이기 때문에 배송가능한 지역이 한정적이어서 해당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만 주문할 수 있다. 주문 전에 배송가능한 지역을 꼭 확인해야 한다. 가격도 다소 높은 편이다. 덮밥 10종(2주치) 구성에 약 6만 원이기 때문에 냉동 간편식보다 2배 가량 비싸다. 더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을 먹고 싶을때 이것을 선택하면 되겠다.



▲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웰 빅볼 닭가슴살 + 야채 도시락 220g


‘와이즈유엑스글로벌 아임웰 빅볼 닭가슴살 + 야채 도시락 220g’은 특이하게 밥이 제공되지 않는 도시락이다. 이름 그래도 닭가슴살과 야채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 몸매관리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6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데, 주로 빅볼 닭가슴살의 맛과 추가되는 야채의 가짓수가 달라지는 정도다. 자연치즈맛, 숯불갈비맛, 매콤두부맛, 카레맛의 4종은 일곱가지 야채가 추가되며, 매콤야채맛, 통현미는 다섯 가지 야채가 추가된다. 가격은 개당 4천 원 정도다.



간편식 도시락, 참 잘나오긴 하지만 가끔은 진짜 식사도 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각종 도시락 제품을 알아봤다. 요즘은 간편식 도시락도 그럴듯한 한끼로 잘 만들어지고 있어서 새삼 놀랍다. 제품들의 면면을 보면 대부분 칼로리가 낮고 양이 일반 식사에 비해 다소 적다. 주로 간편하게 한끼 해결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든든함보다는 가벼움을 어필하고 있다. 때문에 삼시세끼 365일 내내 섭취하는 것 보다는 다이어트, 몸매관리 중간에 점심 한 끼로 딱 적당할 것 같다. 하루 한 끼 정도는 제대로된 식사를 해서 간편함과 건강함의 밸런스를 놓치지 말자. 



편집 / 송기윤 iamsong@danawa.com

글, 사진 / 민재홍 news@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