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공모전

한국전력공사 (KEPCO) 브랜드 네임 및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랏팅 2016. 9. 28. 02:11


한국전력공사는 국가경제와 국민생활에 있어 무엇보다 소중한 전력공급을 담당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청정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에너지 신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아울러 고객을 위한 다양한 영업서비스 제도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신사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기존 영업서비스 캐릭터 리뉴얼을 통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소통하는 친근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국민 공감대 형성과 호감도 제고를 위한 신사업 브랜드 네임 및 캐릭터를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응모자격]

- 전국민 참여 가능 (학력·나이 제한 없음)
- 개인 또는 공동(2~3인) 출품 가능하며 출품작 수 제한없음


[★응모분야 1] KEPCO 에너지 신사업 브랜드 네임 부문

1. 개요
-주요 추진 5개 분야를 포괄하는 브랜드 네임 개발
· Smart Grid : SG스테이션, 스마트 시티
· Micro Grid : 에너지 자립섬, 제주 탄소제로섬
· 신재생에너지 : 옥상 태양광, 해상 풍력
· 에너지저장장치(ESS) : 주파수조정용, 공급안전용
· 전기차 충전 : 개방형, 주유소형 등 충전설비

2. 브랜드 네임 개발 키워드
-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적인, CO2 배출을 절감하는
- 최첨단 기술의 (ICT 융복합 기반)
- 에너지를 절약하는, 높은 효율의
- 합리적인 비용의

3.시상내역
- 대 상 : 100만원 1명(또는 팀)
- 우수상 : 30만원 1명(또는 팀)
- 장려상 : 20만원 1명(또는 팀)

4. 제출방법
- 한국전력공사 에너지신사업 브랜드 네임 공모전 참가신청서 1부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
(파일-엑스포디자인브랜딩 공모전 페이지 http://www.x4branding.com/contest/naming 에서 다운로드)
- 제출시 파일명은 "이름(팀명)_제출날짜" 로 접수
예시) 홍길동_160923
- ★제출처 : naming@x4design.co.kr (*부문 별 제출처 엄수)


[★응모분야 2] KEPCO 영업서비스 캐릭터 개발 부문

1.개요
- 기존 영업서비스 캐릭터(KEPY)는 2003년 개발되어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선이 필요한 상태
- 참신하고 친근하고 역동적인 캐릭터 개발

2. 캐릭터 개발 키워드
- Trust(신뢰) / Smart(스마트) / Together(함께하는)
Creative(창조) / Energy(에너지) / Happy(행복)

3.시상내역
- 대 상 : 200만원 1명(또는 팀)
- 우수상 : 50만원 1명(또는 팀)
- 장려상 : 30만원 1명(또는 팀)

4. 제출방법
- 한국전력공사 영업서비스 캐릭터 공모전 참가신청서 1부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
(파일-엑스포디자인브랜딩 공모전 페이지 http://www.x4branding.com/contest/character 에서 다운로드)
- 제출시 파일명은 "이름(팀명)_제출날짜" 로 접수
예시) 홍길동_160923
- ★제출처 : character@x4design.co.kr (*부문 별 제출처 엄수)


[수상자 발표]

-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홈페이지 (http://www.x4branding.com/contest/winner/) 게재
또는 개별연락


[기타사항]

- 제출한 작품과 서류는 일체 반화되지 않으며 수상작의 모든 권한은 주최측에 귀속됨
- 동일 네이밍이 2건 이상인 경우, 의미부여가 뛰어난 작품 혹은 제출순서가 빠른 응모작이 우선됨
- 본인 작품이 아니거나(표절, 도용 등)
국내외 사례 복사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것이 판명될 시 입상 무효처리 될 수 있음
- 모든 수상작은 주최측에서 수정 및 보완해 사용할 수 있음


[문의사항]
- 이메일 : jea@x4design.co.kr
- 전화 : 070-7123-4125 조은아 PD